> 학교소개 > 총장실 > 총장동정   RSS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제목 국민대학교-성북문화원 MOU 체결식 참석 글쓴이 이라미
날짜 17.08.28 조회수 29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와 성북문화원(원장 조태권)이 25일(금) 오전 10시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성북구의 역사·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지수 총장, 문창로 글로벌인문·지역대학장, 한국역사학과 김영미 교수, 박진성 글로벌인문·지역대학 교학팀 과장을 비롯하여 조태권 성북문화원장, 강성봉 성북문화원 사무국장, 박수진 성북문화원 운영과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과 대학교육을 위한 역사·문화·예술자원의 공유, 지역문화축제 및 지역 역사·문화와 관련한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활동지원,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봉사활동 등을 상호 협조하게 된다.

국민대학교는 4차 산업의 교육혁신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깊이 생각하고, 남을 이해하며, 실천을 위해 도전하는 국민*참여프로그램을 일찍이 준비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데이터사이언스(분석기반 성장교육), 융합과 협력기반의 학습(팀팀클래스), 지역연계와 IT기술을 활용한 혁신(커뮤니티 매핑)들을 연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성북문화원은 1995년에 설립되었으며,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의 조사·연구 및 사료의 수집·보존, 문화에 관한 자료의 수집·보존 및 보급, 지역 문화생사의 개최, 지역문화에 관한 사회교육활동, 지역 전통문화의 국내·외 교류, 지역 환경보존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문화활동, 기타 장학사업 등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유지수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실용적, 융합적 지식을 제공하고, 습득된 지식들은 현장활동을 통해 실제 응용할 수 있는 실용적 교육이 되어 시민들이 공적 책임감을 지니고 자신들이 속한 공동체나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