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개 > 총장실 > 총장동정   RSS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제목 국민대학교-성동구청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참석 글쓴이 이라미
날짜 17.09.07 조회수 18

“官 + 學 = 행정 전문성↑” 
직원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 
학술교류로 지역발전 이바지도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30일 국민대학교와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관·학 학술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대학의 전문적인 지식 및 정보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 ▲구의 행정력을 결합해 구청 직원들의 행정 전문성 향상과 함께 공동 연구를 위한 협력체계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와 관련, 국민대는 ▲구청 소속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행정관리학과(계약학과)를 운영한다.

또 양 기관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과제 선정·연구 ▲상호 현안사항 및 시책에 대한 자문·지원 ▲주문식 교육 과정·교재의 공동개발 등 상호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청 소속 직원들의 행정 전문성이 확보되며, 이를 통해 주민들에 대한 심도 있는 행정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구는 한양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 등 유수의 국내 대학과, 국외 대학으로는 미국 캅카운티 소재 케네소 주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에는 케네소 주립대와 연계한 ‘성동구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해 해당 교육내용을 구정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국민대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이번 관·학 협력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네스코가 지정한 교육 특구답게 직원들부터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하는 명품 교육도시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문보기 :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898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