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뉴스플러스   RSS

2017 Shell Eco-Marathon Asia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2월 27일 국민대학교 공학관에서 2017 Shell Eco-Marathon Asia(이하 SEMA) 출정식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는 자동차융합대학장 김정하 교수님을 비롯한 대학 교수님들, 자작자동차동아리(이하 KOOKMIN RACING) 학부생들과 ㈜한국쉘석유 강진원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출정식 행사는 대회 출전을 위해 차량 제작을 준비한 팀원들에 대한 격려와 차량 제작과정 소개 및 시연 등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 226호에서 출정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으로 ㈜한국쉘석유 감사패 전달, 산학협력관 차량전시장 방문, 차량 스티커 부착 및 시범주행, 기념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출전을 진두지휘한 KOOKMIN RACING S-17팀 PM 김길현 학생(자동차공학과 12학번)은 “대회준비 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자동차융합대학장 김정하 교수님을 비롯한 장시열, 이성욱, 이근호 교수님 등 여러 학과 교수님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도를 접목한 이번 대회 차량을 원활히 제작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한국쉘석유 강진원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하여 좋은 성적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며 대회 출전의 소감을 전했다.

SEMA 대회는 아시아 전역의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20여개국, 130개팀, 15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국제대회이다. 대회는 효율을 평가하는 프로토타입과 실용성을 평가하는 어반컨셉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에너지원은 가솔린, 디젤, 배터리 등의 다양한 연료를 출전하는 분야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게 된다.

KOOKMIN RACING은 어반컨셉 배터리부문에 참가하며, 대회 평가는 1.2km 길이의 트랙 10바퀴를 30분 내에 완주한 후 사용한 에너지량이 적은 순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KOOKMIN RACING은 2014년 SEMA 대회에 출전하여 동일 부문에서 3위를 수상한 기록이 있다.

2017 SEMA 대회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창이전시센터에서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KOOKMIN RACING S-17팀은 3월 14일 출국, 현지에 도착하여 본격적인 대회 준비를 하게 된다.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출전하는 KOOKMIN RACING이 어떠한 결과를 이루어 낼지 귀추가 주목되며, 그들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