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뉴스플러스   RSS

국민大, 성북구와 손잡고 지역과 대학 발전 위한 협력관계 구축


국민대는 14일, 성북구와 관·학간 정보 및 자원 공유 협정식을 개최하고 지역과 대학의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동행(同幸)의 길을 열었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왼쪽에서 두번째), 성북구 김영배 구청장(왼쪽에서 첫번째).
(사진제공=성북구)

국민대는 지난 14일, 국민대 본부관에서 성북구와 ‘관·학간 정보 및 자원 공유 협정’을 체결하고 지역과 대학의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김영배 성북구청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협정식에서 ▲교과 및 비교과 활동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 교류 ▲융합형 교과목 운영을 위한 시민참여 활동 지원 등 협업 강화에 대한 사항에 합의했다.

또한 ▲국민대는 행정 및 지역발전을 위한 교육·연구자료 등을 제공, ▲성북구는 이에 필요한 다양한 보유자원을 지원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그 동안 성북구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교류하면서 지역사회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해 온 만큼 이번 기회를 계기로 교육환경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협력관계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에 김영배 성북구청장도 “성북구는 대학이 8개나 위치하고 있는 만큼 대학과 지역사회의 자원을 연계하면 상호 발전을 위한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관․학 간 서로의 다양한 정보와 보유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8건

1 디지털타임스 국민대, 커뮤니티 매핑 프로젝트로 지역발전 앞장
2 코리아헤럴드 국민대, 커뮤니티 매핑 프로젝트로 지역사회 발전 앞장
3 대학저널 국민대, 커뮤니티 매핑 프로젝트 통해 지역사회 발전 '앞장'
4 중앙일보
5 뉴스핌
6 베리타스알파
7 조선일보
8 이데일리


원문보기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141200&thread=09r02

출처 : 아시아뉴스통신 | 2017년 03월 16일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