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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학생증 발급 및 사용 안내

본교 학생증은 국민대학교 학생임을 증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도서관, 전산실등 교내시설 이용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므로 항상 소지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양도해서는 아니된다. 또한 본교 학생증은 우리은행 현금카드 및 전자화폐(k캐시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관리에 신중을기해야 한다.

학생증 발급절차

우리은행 일괄 대량발급

  • 가. 신청대상 : 신입생(대학원생 포함)
  • 나. 신청시기 : 당해학기 3월 초(학부, 대학원생 포함)
  • 다. 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K카드 다기능카드시스템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우리은행 ID카드 신청" 화면에서 ID카드 발급신청 
  • 라. 제출처 : 신청서 출력본과 신분증 복사본(3매)을 학사공지 확인 후 지정된 장소에 제출
  • 마. 카드 수령방법 : 추후 우리은행 국민대학교 지점에서 카드수령 (카드발급 신청 후, 수령 시까지 약 3주 소요 예정)
    ※ 세부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공지 참조

종합서비스센터 당일 개별발급

  • 가. 신청대상 : 기존 재학생 및 휴학생 (대학원생 포함)
  • 나. 신청기간 : 상시 (평일 09:00 ~ 15:30)
  • 다. 신청/수령/등록 방법
    • 가)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K카드 다기능카드시스템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요구자료 입력 → ID카드 발급신청서 출력
    • 나) 사진 변경 필요시(대학원생 제외) → 증명사진 1매 준비 (사진 파일도 가능)
    ※ 대학원생의 경우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먼저 사진(학적부용)을 교체하여야 변경이 가능함
    ※ 학부생의 경우 학생증 사진을 변경하면 종합정보시스템의 학적부 사진도 동시에 변경 됨
  • 라.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층 104호)에 제출/신청 → 본인확인(신분증 지참) → 당일 카드발급/수령
    ※ 카드 발급 후 카드와 ID카드 발급신청서를 가지고 국민대학교 우리은행지점(종합복지관 2층)에서 카드에 금융기능 활성화를 하면 체크카드로도 사용가능
    ※ 문의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4050)

유의사항

  • 1. 학생증 대여 또는 양도 금지
  • 2. 금융기능이 포함된 학생증을 분실한 경우 즉시 우리은행에 분실신고를 해야 하며, 만약 분실 후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본인이 피해를 볼 수 있으므로 유의 바람.
    * 우리은행(국민대지점 : 02-910-4971)
  • 3. 학생증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무료, 단 분실이나 사진변경 시 재발급은 9,000원의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