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국민인!국민인!   RSS

친환경자동차동아리 KUST,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 한국자동차안전학회상 수상

카테고리

지난 5월 29일과 30일 이틀간, 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한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가 경기도 화성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행 시험장에서 열렸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두 개 부문에 인도, 몽골, 태국, 인도네시아 국가를 포함한 국내외 40개 대학, 67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

친환경자동차동아리 KUST팀은 지난해에 이어 전기차 부문에 출전했으며, 기계시스템공학부 융합기계공학과의 정재일 교수가 지도교수로서 학생들을 지도하였다. 
KUST팀은 가속성능 부문과 내구성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였고, 특히 내구성을 겨루는 내구경기에서는 다른 팀에 비해 월등히 좋은 성적 거둬 주목을 받았다. 
총 세 부문 경기 중 두 부문에서 1위로 마무리 지었으나, 조향 및 제동 성능을 겨루는 슬라럼 경기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해 한국자동차안전학회장상을 수상했다.

KUST 팀장 최현범(자동차융합대학 자동차공학과 09)학생은 작년 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종합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했는데 사고로 인해 목표 달성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쉽다. 내년에는 후배들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며, 휴먼테크놀로지-창의인재육성사업단의 지원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6번째 개최되는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는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인 대학생의 열정과 패기, 참신한 아이디어가 어우러진 의미 있는 대회로 자리 잡고 있다.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