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개 > 총장실 > 총장동정   RSS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제목 베트남 국방부와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베트남 대학들과 교류협력 확대 글쓴이 이라미
날짜 18.08.29 조회수 416

국민대학교 유지수 총장은 지난 8월 23일 오전 베트남 국방부(Ministry of National Defence -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를 방문, 대외협력국장인 Mr. Vu Chien Thang(육군중장)을 만나 양 기관은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동반자 관계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Thang 대외협력국장은 양국은 문화,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공통점이 많으며, 기적 같은 한국의 발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향후 한-베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따른 국방 분야 협력 추진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Thang 대외협력국장은 베트남 국방부 산하 3개 대학과 우리 대학과의 교류와 협력에 연결고리 역할을 제안하여 이번 방문은 우리 대학의 국방경영MBA과정을 중심으로 베트남 국방부와의 긴밀하고 발전적인 협력을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대가 외국의 국방부를 공식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 방문에는 베트남 국방부의 Bui Trong Hieu 아시아 과장, Le Van Tuan Vinh, 류재관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국방무관이, 본교의 이동은 국제교류처장, 이민석 창업지원단장, 강병하 창의공대 학장, 유연규 과학기술대 학장, 홍해남 국방무인R&D연구원장이 배석했다.

또한, 유지수 총장은 23일 오후에는 하노이대학교(HANU, Hanoi University)(1959~)를 방문, 이 대학의 Nguyen Van-Trao 총장과 환담을 나누었다. 하노이국립외국어대학교는 베트남국립대학교(Vietnam National University)의 7개 대학 중에 가장 우수한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양교는 2013년 11월 교환학생 협정을 체결한 이후 꾸준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양교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교류·협력의 범위를 넓혀서 앞으로 보다 긴밀하고 발전적인 관계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는 이 대학의 Nguyen Ngoc Tan 국제교류처장, Pham Thi Ngoc 한국어학과장이, 본교에서는 이동은 국제교류처장, 홍해남 국방무인R&D연구원장이 배석하였다. 

같은 시각 국민대 방문단은 하노이광물지질대학교(Hanoi University of Mining and Geology)(1966~)의 Tran Thanh Hai 대외협력부총장, Nguyen Quang Minh 국제교류처장, Do Ngoc Anh 도시공학부장을 만나 이공계 계열을 중심으로 하는 양교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국민대의 이민석 창업지원단장, 강병하 창의공대 학장, 유연규 과학기술대 학장이 함께하였다.

같은 날 저녁 유지수 총장은 주베트남 김도현 대한민국대사를 만나 환담을 나누었다. 유지수 총장은 우리 대학의 베트남 대학들과의 교류·협력 현황을 설명했고, 김 대사는 우리 대학의 혁신적인 노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화답하였다. 특히 베트남인들의 우상인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에 대한 언급을 하면서 이러한 친밀한 한·베 관계에 힘입어 국민대가 선도적으로 더욱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도현 대사 내외를 비롯하여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의 이혁수 공사, 류재관 국방무관이, 본교의 이동은 국제교류처장, 이민석 창업지원단장, 강병하 창의공대 학장, 유연규 과학기술대 학장, 홍해남 국방무인R&D연구원장이 배석했다.   



8월 24일 오전 9시 유지수 총장은 같은 시각 대만의 대북과기대(National Taipei University of Technology)에서 진행 중인 국민대(KMU)-오사카공대(OIT)-대북과기대(NTUT)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교의 SGE+ 과목인 iPBL 기반의 International Capstone Design의 최종발표회를 APPEAR IN 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관전하며, 참가 학생들에게 격려사를 통해 노고를 치하하였다. 학생들은 10주(7/2~8/25)간 진행된 프로젝트형 수업에서 기업의 실무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상황들에 대한 토론과 협력을 통해 “미래에 적합한 주택 모형”과 “농업용 로봇”을 제작, 최종 결과물로 발표하였다.

8월 24일 오전 유지수 총장은 백과대학교(HUST, Hanoi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1956~)를 방문하여 이공계열 석박사과정 연구인력 유치 관련 논의를 중심으로 환담하였다. 백과대는 국민대와 2005년 12월 일반협정 체결을 하였으며, 베트남에서 가장 우수한 이공계 대학으로 꼽힌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교는 이공계열 중심의 학생, 교수 연구 교류를 중심으로 하는 실질적이면서도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는 이 대학의 Huynh Quyet Thang 부총장, Nguyen Phu Khanh 국제교류처장, Pham Huong Tra 국제교류처 팀장이, 본교에서는 이동은 국제교류처장, 이민석 창업지원단장, 강병하 창의공대 학장, 유연규 과학기술대 학장, 홍해남 국방무인R&D연구원장이 배석했다.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