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뉴스플러스   RSS

2020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전하는 총장님 축하 메세지

카테고리

 

임홍재 국민대학교 총장 축하 메세지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민대학교 총장 임홍재입니다.
우리 국민대학교의 가족이 된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 국민대학교는 조국 광복을 위해 온몸을 던지신 해공 신익희 선생님을 비롯한 임시정부 요인들이 세운 광복 후 최초의 민족사학입니다. 또한 성곡 김성곤 선생님께서 국가 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온 정성으로 중흥시킨 74년 전통의 명문대학입니다. 신입생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선배들과 함께 행복한 학창 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학 생활에 대해 많은 기대와 계획이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여러분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준비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끊임없이 물음을 던지고, 사물과 현상에 대한 익숙한 인식에서 벗어나, 다르게 보고 달리 생각하며, 독서와 토론을 통해 생각의 깊이를 더하기 바랍니다. 기회가 닿을 때마다 온몸으로 체험하면서 대학을 졸업하고 세상 밖으로 나아갈 때 오롯이 자신의 힘만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인재로서 세상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리더의 능력도 갖추기 바랍니다.

오늘 2020학번 신입생 여러분은 새로운 세상에 필요한 지성과 공동체 정신으로 무장한 청년 해공, 청년 성곡이 될 것입니다. 장차 마주할 통일시대의 주역이자 세계시민의 일원으로서 국민*의 미래를 활짝 열어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뜻한 봄날 아름다운 북악의 캠퍼스 곳곳은 신입생 여러분의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할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벌써 가슴이 설렙니다. 다시 한번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