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통합공지 > 학사공지   RSS
9주차(5월11일)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제목 9주차(5월11일)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글쓴이 윤보람
날짜 20.04.29 조회수 11675
담당부서 교무팀 ☎ 담당자

9주차(5월 11일)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1. 수업운영 기본 원칙
    • 이론 과목은 학기말까지 온라인 수업 기조 유지
    • 교과목 특성(실험·실습·실기 등)에 따라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대면수업이 필요하다고 교수자가 판단하는 경우, 수강생의 동의하에, 거리두기 가능한 강의 환경에서, 방역계획 수립하여 수업 진행
       
  2. 대면수업 세부 원칙
    • 대면 수업에 대한 수강생 동의 및 온라인수업 병행 제공
      • 대면수업 미동의자·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 정·후문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금지,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 등
    • 거리 두기(학생 간 거리 1~2m 준수) 가능한 강의실 확보
    • 대면수업 최종 진행 여부는 5월 8일 이후 eCampus(가상대학) 교과목별 공지사항 참조
       
  3. 기타 수업 진행 가이드라인
    • 성적평가 절대평가 적용, 중간고사 대면시험 제한, 비대면수업 질 유지 위한 조치, 교강사를 위한 강의제작 지원 등은 변함없이 진행함.
    • 기말고사 : 대면시험 진행 원칙이지만, 대면시험 참여가 어려운 해외 또는 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등의 경우 과제물로 대체할 수 있음.
    • 수업평가 : 비대면 수업에 맞는 문항을 준비하여 비대면 강의가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개선점을 마련하며, 실험·실습·실기 수업은 수업 특성을 반영할 예정임.
    • 출결확인 : 전자출결시스템으로 통일하여 온오프라인 수업 참여에 따른 혼란이 없도록 진행할 예정임.
    • 강의 참여 형태(대면 또는 비대면수업)에 따라 수업의 질과 성적평가에서 차별 없도록 배려하여 진행할 예정임.

 

목록 출력 스크랩
학사공지 목록
설명

번호,제목,담당부서,날짜 포함

번호 제목 담당부서 날짜
4294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안내 교무팀 20.05.14
4293 2020-1학기 10주차 이후 코로나19 대응 방안 안내 교무팀 20.05.13
4292 9주차 이후 대면수업 진행 관련 긴급 공지 교무팀 20.05.10
4291 Announcement of class operation plan after 9th week (May 1…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 20.05.06
4290 第9周(5月11日)以后的课程运营方案简介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 20.05.04
9주차(5월11일)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교무팀 20.04.29
4288 온라인수업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 안내 교무팀 20.04.28
4287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수업 출석 안내 교무팀 20.04.28
4286 [근로자의 날] 종합서비스센터 휴무 안내 종합서비스센터 20.04.28
4285 2019학년도 후기(2020년 8월 졸업) 졸업사정 대상자 확인 안내 교무팀 20.04.24
4284 중간 수업평가 시행 안내(학부) 교무팀 20.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