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뉴스플러스   RSS

(주)FMK, 국민대학교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기부

카테고리
(주)FMK가 지난해에 이어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으로 5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국민대 자동차와 디자인 분야의 연구 지원 등을 목적으로 기부되었으며, 전달식이 지난 12월 11일(수) 오후 국민대 본부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감사패 전달뿐 아니라 국민대 자동차 공학 분야 실험실 투어도 함께 진행됐다. 국민대 임홍재 총장과 (주)FMK 김광철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김인준 대외협력부총장, 지준형 대외협력처장, (주)FMK 고재용 상무 등이 참석했다.
 
(주)FMK (Forza Motors Korea Corporation)는 국내 유일의 마세라티, 페라리 공식 수입·판매 업체로 지난 2017년부터 자동차공학 분야 발전을 위해 국민대에 지속적으로 발전기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누적 기부액은 1억 4천 여만원에 달한다.
 
지난 5월에는 받은 기부금을 활용하여 국민대 자동차공학 분야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국제교류의 일환으로 5월 11일(토)부터 18일(토)까지 8일간 자동차공학과·자동차IT융합학과·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신소재공학부 4개 전공의 학생들 15명이 이탈리아 마세라티 자동차 공장을 견학하기도 했다.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 역시 자동차 공학뿐만 아니라 자동차 소재 및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주)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자동차 공학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에 있는 국민대를 지원하는 일은 우리로서도 매우 의미 있는 일” 이라며 “오늘 전달한 발전기금이 국민대의 자동차와 디자인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국민대 임홍재 총장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인 마세라티의 본사의 공장과 시설 견학은 앞으로 자동차 분야로 진출할 학생들에게 매우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발전기금은 기부해 주신 목적에 맞게 잘 활용하여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원문보기: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912171663391849?did=NA&dtype=&dtypecode=&prnewsid=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출처 : 한국일보|2019-12-17 16:05

관련기사 7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파이낸셜뉴스 FMK, 국민대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5000만원
2 전자신문 FMK, 국민대에 5000만원 기부
3 한국대학신문 ㈜FMK, 국민대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기부
4 대학저널 ㈜FMK, 국민대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기부
5 파이낸셜뉴스 FMK, 국민대학교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5000만원 기부
6 메트로신문 (주)FMK, 국민대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5000만원 기부
7 캠퍼스잡앤조이 FMK, 국민대에 자동차공학 발전기금 기부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