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뉴스플러스   RSS

국민대-포티(4OUR T), 기업부설연구센터 설치·운영 위한 MOU 체결

카테고리


국민대와 포티(4OUR T)의 기업부설연구센터 설치·운영 위한 MOU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산학협력단과 포티(4OUR T, 대표 김민정)는 지난 13일 오후 3시 국민대 본부관에서 기업부설연구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포티 김민정 대표, 국민대 임홍재 총장·박찬량 산학연구부총장(LINC+사업단장)·신동훈 산학협력단장·정용진 조형대학 학장·이은정 의상디자인학과 주임교수·서준경 기술이전센터장 등이 참석해 기업부설연구센터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올해부터 국민대 산학협력관에 ‘패션 텍스타일 테크놀로지 연구센터’를 설치·운영하게 된다. 특히 조형대학 의상디자인학과에서 쌓아온 연구역량과 창의적 자산을 활용해 컴퓨터 우븐 텍스타일(Computer-Aided Weaving Textile) 기술과 3D 프린팅처럼 하나의 실로 봉제선 없이 옷 한 벌을 완성할 수 있는 3D 홀가먼트(Wholegarment) 소재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기술이전해 급변하는 패션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다품종 소량 생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대 임홍재 총장은 "기업부설연구센터 운영을 통해 패션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지원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포티 김민정 대표와 국민대 이은정 의상디자인학과 교수도 “앞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패션과 디자인 분야에 첨단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 신산업을 키울 수 있는 창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사업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문보기: http://www.segye.com/newsView/20200714509055?OutUrl=naver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관련기사 1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국민일보 국민대-포티(4OUR T), 기업부설연구센터 설치ㆍ운영 MOU
출처 : 세계일보|2020.07.14 10:42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