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캠퍼스 > 국민NEW&HOT > 국민인!국민인!   RSS

장기민 디자인경제연구소장 첫 출판물 ‘홍대 앞은 왜 홍대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로 가득할까?’ 발간 / 장기민(디자인대학원 19) 학생

카테고리

디자인경제연구소 소장이자 도시디자인연구소 설립자인 장기민의 첫 출판물이 발간됐다.

이번 책 ‘홍대 앞은 왜 홍대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로 가득할까?’는 사회 전반에 펼쳐져 있는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 장 소장은 디자인의 영역을 광고디자인, 패션디자인, 가구디자인, 영상디자인, 건축디자인 등 상업과 연관하고 우리 생활과 동떨어진 전문영역이라고 여길 것이 아니라고 책을 통해 단언하고 있다.

장 소장에 따르면 디자인이란 우리 생활 전반에 깃든 발전 가능한 에너지에 적용될 수 있다. 개인적인 생활과 경제, 인간관계, 소득, 발상, 지역, 비즈니스 등 아주 일상적이고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하는 모든 영역에 디자인을 접목하면 달라지는 삶을 경험할 수 있다고 사례와 경험을 통해 증언한다. 더불어 세상을 이롭게 하는 데 필수요소로 꼽는다.

이 책에서는 현장에서 디자인을 경험하는 놀라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블루보틀, 스타벅스 같은 커피 한 잔에 담긴 철학과 그 깊이 내재되어 있는 디자인에 눈뜨게 한다. 문화 예술, IT와 자동차 산업까지 책에 소개된 디자인경제를 읽다보면 그동안 가졌던 ‘디자인’의 개념을 바꾸는 계기가 된다. 특히 코로나19가 변화시킨 환경과 사회에 빠르게 변형되고 새롭게 디자인되는 제도들을 목격하며 그로 인해 자신을 둘러싼 디자인과 그에 기초한 경제와 관련 마케팅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다고 전했따.

장 소장은 한양대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한 뒤 국민대에서 공간디자인과 경제학을 공부했으며 중부일보 ‘디자인경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백창현기자

 

원문보기: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435571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출처 : 중부일보|2020.07.27 17:32
목록 출력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