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영어면접 대비 특강 운영

날짜 2020.11.04 조회수 141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사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월27일, 10월30일 두 차례에 걸쳐 영어면접(SPA) 대비 특강을 운영했다고 2일 전했다. SPA(Speaking Profiency Assement) 시험은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을 포함하여 다수의 공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신입 채용 전형에서 활용되고 있는 대면 영어 말하기 평가시험이다.

 

특강은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사로 취업하는 국민대학교 이공계 재학생 비중이 매우 높은 점을 고려하여 올해 상반기 처음 운영되었으며, 관련 재학생 수요가 높음에 따라 학기별로 정기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대학교 취업지원센터 담당자는 많은 학생이 뛰어난 직무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영어인터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호소하는 사례를 많이 접하면서 본 교육의 지원 필요성을 강하게 느꼈다고 말했다.

 

SPA특강은 코로나 시국인 점을 고려하여 가상대학 플랫폼을 이용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실시간 교육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2주간 녹화영상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노전자물리학과 4학년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취업 준비에 무기력한 상태였는데 가고 싶었던 기업의 영어인터뷰에 대한 확실한 준비 가이드를 잡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후기를 전했다.

 

 

※ 이 기사는 본교에서 작성하고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