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한국자전거나라와 함께 ‘KOREA TOUR GUIDE 양성과정’ 개설

날짜 2021.06.23 조회수 346


이미지 - ‘KOREA TOUR GUIDE 양성과정’ 포스터

 

“직접 여행 테마부터 코스, 스토리텔링까지 하나하나 기획하는 콘텐츠 기획자가 되어보지 않을래요?”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와 한국자전거나라(대표 이용규)가 국민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여행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한국자전거나라와 함께 하는 KOREA TOUR GUIDE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민대 LINC+사업단과 한국자전거나라가 교육부ㆍ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한 인문학적 역량과 문화콘텐츠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문화관광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자전거나라 이용규 대표ㆍ이상길 인바운드(영어팀) 팀장ㆍ이도남 교수ㆍ김혜정ㆍ채수한ㆍ백인필ㆍ송은교 가이드, 트래볼루션(TRAVOLUTION) 배인호 대표, 장재영 ㈜힙컬 대표(한국관광공사 순창군 관광두레 PD) 등 현업 최고의 전문가들이 교육과 멘토링을 맡는다.

 

교육은 오는 7월 5일부터 16일까지 총 2주간 국민대, 한국관광공사, 경복궁, 덕수궁, 창경궁, 수원 화성, 인천 개항장 등에서 진행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산업과 미래 유망 신직업으로서의 ‘가이드’ 직무분석, 현장답사, 여행 콘텐츠 개발 및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이론과 실습이 연계된 현장 중심의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4일간의 문화유산 현장답사와 이를 통한 4일간의 팀별 여행문화콘텐츠 개발 실습과 경진대회가 포함되어 있다.

 

이용규 한국자전거나라 대표는 “가까이에 있어 잊고 지내기 쉬운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식 기반의 체계적인 가이드 양성으로 국내 관광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겠다”며,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와 역사를 알리기 위한 사명감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현장답사 등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오는 28일까지 한국자전거나라 및 국민대 LINC+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수료증과 더불어 경진대회 우수자에게는 상장과 부상과 더불어 한국자전거나라에서 여행상품을 등록해 직접 가이드로 활동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도 부여한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관련기사 2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세계일보 나만의 여행을 만든다...국민대-한국자전거나라,KOREA YOUR GUIDE
2 서울경제 국민대학교-한국자전거나라, ‘KOREA TOUR GUIDE 양성과정’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