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대학소개

한국 최고의 기업가 정신 대학

총장 동정

2009년도 하계 대학총장세미나 참석

행사일 2009.07.03 조회수 4432

이성우 총장은 2009년 7월 1일(수) ~ 7월 3일(금)까지 2박 3일동안 제주도 신라호텔에서 열린 2009년도 하계 대학총장세미나에 참석하였다.

"대학 경쟁력 기반 조성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200여 대학 중 170여개 대학총장이 참석하였으며, 한국대학의 경쟁력 강화 전략, 대학입학전형 업무 주요 추진사항, 대학평가 추진 계획 등에 대해서 주제발표 및 논의 시간을 가졌다.

7월1일에는 미국 ACE (American Council on Education)의 Broad 회장이 참석하여 대교협과 ACE 사이에 MOU를 체결하고 “미국대학의 경쟁력 강화전략”에 관한 기조강연을 고 서울대 김신복 부총장의 “한국대학의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기조강연이 있었다.

7월2일에는 대학입학전형업무와 대학평가에 관한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대교협 관계자들이 발표하였으며, 동국대 오영교 총장의 “대학자체평가 시범대학 운영 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안병만 장관은 특강을 통하여 바람직한 입학사정관제도의 도입 및 정착 그리고 대학의 구조 조정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7월3일에는 사립대학총장협의회 분과회의를 통하여 사학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 방안 및 사립학교법의 보완대책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