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혁신지원사업평가 A등급 획득

날짜 2021.09.24 조회수 789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및 종합평가(1유형)에서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019년부터 본격 시작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은 1, 2차년도 사업 종료 시 연차평가를 거쳤고, 사업이 종료되는 올해(3차년도)엔 사업기간 전체 주요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가 이뤄졌다.

 

국민대는 ▲사업 추진 실적 ▲사업비 집행의 적절성  ▲사업 성과관리 및 종합성과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그동안 주력했던 국민대의 인재상인 ‘세상을 바꾸는 공동체적 실용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5개의 교육혁신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장 대표적인 교육 커리큘럼인 알파프로젝트를 정규 교육과정화하여 참여자의 수를 늘리고 취창업 분야와의 연계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졌다는 평가다. 

 

그 외에도 학교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산학협력 혁신전략의 일환인 ‘리빙랩 구축’, ‘채용연계 프로세스 구축’ 등은 대학이 지향하는 현장 대응형 인재인 TEAM형 인재 양성의 취지와 부합하는 점을 주목받았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학생의 교과 및 비교과 이력 프로파일을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기업에 학생을 추천하는 K-Hunting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 학생경력관리의 관점에서 우수하다는 장점을 보여줬다. 

 

국민대 관계자는 “향후 국민대는 공동체정신과 실용주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국민대만의 특성화 전략을 통해 대학 교육의 질적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