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국민대학교가 세계 200여국에 소재한 대학교에 대해 온라인 평판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4icu 사이트에서 국내 대학 중 30위(총 198개 학교 대상)에 오르는 성과를 이루었다.
4icu 사이트는 하루 순방문자가 28,000명 이상되는 공신력 있는 비영리 사이트로 전세계적으로 사이트의 활성화 평가 기준으로 사용되어지는 Google Page Rank, Yahoo Inbound Links, Alexa Traffic Rank 등 주요 검색 엔진의 자료를 기반으로 온라인 상의 웹사이트 평판도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4icu는 웹사이트를 기반으로한 전 세계 대학의 인지도 랭킹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해외대학 진학 및 학교관계자들의 해외대학교류를 위한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4icu에서의 국민대학교 인지도 랭킹 상승은 해외 여러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는 국민대학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최고 수준의 학술연찬', '최고 권위의 진리탐구'라는 목표와 함께 ‘최고 교육의 보편화'라는 점에 역점을 두었다. 즉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아카데미즘은 '최고 수준의 학술연찬', '최고 권위의 진리탐구'라는 목표와 함께 ‘최고 교육의 보편화'라는 점에 역점을 두었다. 즉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학술의 심오한 연구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최고 교육의 보편화'를 통해 건전한 정신과 이상을 배양시키고자 한 것이다. 국민대학교가 야간대학으로 출발한 것은, '생활상 사정의 소치로 주간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허다(許多)한 구학(求學)의 청년에게 최고 학술을 연구하는 기회를 주어 최고 교육의 보편화를 추구'하는데 있었다. 이 점에서도 국민대학교는 '국민의 대학'이자 '민족의 대학'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