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시스템반도체 분야 반도체전공트랙사업' &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날짜 2022.06.29 조회수 542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가 ’22~’24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 산업 통상자원부 주관의 시스템반도체 분야 ‘반도체전공트랙사업’에 선정되었다. 사업 기간은 2022.07.01일부터 3년(8개월+2년)으로, 총 9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는다.

 

이에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는 반도체설계 분야의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실무형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여 인력난이 극심한 기업에 적기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지능형반도 체융합전자전공 내에 '반도체설계트랙'을 신설한다.

 

이와 더불어, LX세미콘, 어보브반도체 등 수도권 소재 팹리스/디자인하우스/시스템 분야 23개 사와 산학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현장의 이슈를 반영하는 교육체계를 통해 매년 50명의 반도체 인력을 배출하고, '반도체설계트랙'이수 학생은 ‘반도체설계 마이크로 디그리’와 장학금을 수여 받으며, 학·석사연계과정을 통해 5년만에 석사학위를 받는 패스트트랙 과정에 진입할 수 있다.

 

또한,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 특허청 주관의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 합인재 양성사업’에도 동시에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반도 체전공트랙사업’에 연계하여 해당 분야 학생을 기술 전문성과 IP창출·활용 역 량을 겸비한 기술‧IP융합인재로 양성하여 차세대 지능형반도체 신기술 선점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지능형반도체 분야의 IP기반 융합인재양성 교육과 정을 반도체전공트랙과 병행하여 운영한다. 사업 기간 3년간 3.2억원을 지원받 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