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2022 꿈의 무용단-개구쟁이와 마법사’ 진행

날짜 2022.07.04 조회수 222


2022 꿈의 무용단–개구쟁이와 마법사.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오는 7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2022 꿈의 무용단–개구쟁이와 마법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2 꿈의 무용단–개구쟁이와 마법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인 ‘꿈의 무용단 운영사업’의 일환이다. 국민대 종합예술연구소는 신규로 해당 사업에 선정돼 LINC3.0사업단과 가족회사인 A.com과 함께 본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구쟁이와 마법사’는 무용, 음악, 연극 등의 예술 장르가 융합된 국민대 종합예술연구소의 대표 공연 레퍼로리로 매년 5월마다 진행해 온 지역사회공헌 문화예술콘텐츠다.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은 직접 무용수가 돼 교육 및 공연에 참여하며 미래역량을 발굴하고 다면적 성장을 경험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 무용극을 재해석해 새로운 작품을 창작하고 시나리오·안무·음악 편곡 및 무대연출 등 공연 전반에 참여자들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했다. 

 

꿈의 무용단 사업 책임연구원인 서희영 교수는 “참여 학생들이 이번 기회로 종합예술로서의 무용 경험을 통해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으로 조화롭게 성장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민대 종합예술연구소장 문영 교수는 “문화예술의 향유가 어려운 지역의 아동ㆍ청소년들에게 대학의 풍부한 예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양질의 공연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