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스카우트와 인공지능 분야 공동 프로젝트 운영 및 인력 양성 관련 업무협약 체결

날짜 2022.10.25 조회수 204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최병구)이 (주)스카우트(대표이사 문영철)와 지난 10월 20일(목)  인공지능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운영과 인력 양성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 분야의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발전과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모델의 개발을 위한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수행 △ 홍보 협조 체계 구축 △ 국가지원 교육 및 연구 사업의 기획 및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AI와 빅데이터 분야를 다루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그간의 교육 및 연구 노하우에 기반하여 취업 분야의 인공지능 적용 모델  개발, 연구 개발 인력의 지원, 신규 프로젝트 기획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주)스카우트는 온라인 기반의 리크루팅 서비스를 바탕으로 헤드헌팅 및 HR컨설팅, 채용대행, 커리어매니지먼트, 아웃플레이스먼트 등 오프라인 서비스와의 연계 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HR 전문기업으로 취업 분야의 인재 관리 노하우와 빅데이터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취업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구현을 지원하며, 정부 및 국가 산하기관의 교육 및 연구 사업 수행, 인재 양성 홍보 체계 구축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실무 분야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모델의 개발과 서비스화, 인재 양성 방안, 취업 분야 빅데이터 수집 및 처리 등을 논의하며,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최병구 경영대학원장은 “우리 경영대학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대한 교육 노하우와 체계, 그리고 인재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그간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취업 분야의 선도 기술 개발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철 (주)스카우트 대표이사는 “이전부터 쌓아 온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교류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협조 체계로 발전된 것처럼 앞으로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이 기대되며, 국내 산학연의 모범적인 사례로 인공지능 기술의 현업 적용이라는 과제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2013년부터 실무형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AI빅데이터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의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