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에서 미래자동차 혁신공유대학 성과발표회 개최

날짜 2022.11.29 조회수 201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지난 11월 16일(수)~18일(금) 제주신화월드 랜딩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2 한국자동차공학회(KSAE) 추계학술대회에서, ‘미래자동차 혁신공유대학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은 6년간 신기술분야 핵심 인재 10만 명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부·한국연구재단 지원 사업으로, 국민대학교는 2021년 5월부터 계명대학교, 대림대학교, 선문대학교, 아주대학교, 인하대학교, 충북대학교와 컨소시엄을 이뤄 차세대 미래자동차 인재 양성을 위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은 자동차 분야 국내 최대 학회인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에서 혁신공유대학 사업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성과발표회와 함께 전시 부스를 운영하여 사업 개요 및 주요 추진 실적을 홍보하였다.


18일(금) 개최된 성과발표회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 관계자 및 학연산 전문가 00명이 참여하였고,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내·외부 연사를 초청하여 미래자동차 산업의 동향과 기술분야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고, 2부에서는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7개 대학의 사업단장들이 2차년도 사업 주요 성과를 발표하였다. 국민대학교 2차년도 주요실적으로는 ▲미래자동차 학부 연계전공(스마트카ICT전공) 추가신설(2022-2학기) ▲가상/실환경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및 경진대회 운영 ▲WE-Meet 프로젝트 ▲폭스바겐그룹코리아, 42볼프스부르크 MOU 체결을 통한 미래자동차 SW인재양성 글로벌 프로그램 등이 발표되었다.


주관대학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신성환 교수는(국민대 자동차공학과) “혁신공유대학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은 올 해 교육의 내실화 및 다양화를 중점 추진하고 있고,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교육과정의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를 발전시켜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