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중구의회-국민대 행정대학원, 상생 발전 협약 체결

날짜 2023.01.03 조회수 539

 

 

서울 중구의회는 지난달 29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 이정미 의원, 송재천 의원, 조미정 의원, 손주하 의원을 비롯해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하현상 원장과 김정재 교수 등이 참석했다.


최근 지역사회의 현안이 점차 전문화되고 복합적인 양상을 띠며 입법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지방의회의 의정역량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제도적 환경 구축에 중대한 영향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중구의회와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은 의원 및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관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었다. 앞으로 의원과 소속직원의 행정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뿐만 아니라 정책개발 기획과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등 기관 간 협력사항이 상호 협의 하에 추진될 예정이다. 


길기영 의장은 “앞으로 교육·연구·학술 등 여러 분야에 걸쳐 긴밀히 교류하며 의회는 새로운 지방자치 환경에 부합하는 의정 역량을 더욱 보강하고,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은 실무 능력을 함양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하현상 원장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의회 또한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