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동아무역(이현재 회장) 첨단 스핀코터(Spin Coater)연구장비 기증

날짜 2023.02.09 조회수 1076

 

 

2023.2.7(화)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경영대학원 총동문회장)은 임홍재 총장, 이석환 교학부총장, 이태희 기획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기증식을 갖고 공학연구의 필수 기자재인 스핀코터(4대: 3천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스핀코터 (spin coater)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나노,바이오 MEMS, 첨단 소재 등에  꼭 필요한 연구장비로서,  동아무역이 제조한 스핀코터(SpinCoater) Model : ACE-200,  Model : Top-8 은 그래픽기능을 탑재하여,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에 구동되는 모터의 회전속도를 초당 RPM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독보적 기능을 인정받아 동아무역은 특허를 취득(특허 제 10-0936100호)하였으며, 직관적인 연구가 가능하다는 점과 그 외에도 간편한 메인터넌스 등의 장점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 및 나이스 우수평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현재까지 3만 5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동아무역의 스핀코터 (spin coater)는 이러한 기술력과 강점을 바탕으로 일본 등 외국 제품의 수입에 의존하던 첨단 장비에 대한 수입대체 효과를 제공하여 국제수지 개선은 물론 국내 기술 및 국가위상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하였다.

 

경영대학원 총 동문회장을 맡고있는 이현재 회장은 학교에 깊은 애정을 갖고, 기증하는 장비 스핀코터(Spin Coater)가 다양한 연구활동에 활용되어 학교발전에 도움 되기를 바라며, 본 기부를 통해 1억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