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대학소개

한국 최고의 기업가 정신 대학

사진으로 보는 국민역사

지속적 발전과 성장

교육부 '첨단산업 특성화대학 재정지원사업' 바이오 분야 최종 선정 (2025.06)

조회수 67

 

국민대는 교육부가 이 주관하는 ‘첨단산업 특성화대학 재정지원사업’의 바이오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사업단장: 바이오발효융합학과 오상택). 이에 따라 국민대는 2029년 2월까지 4년간 연간 29억 원, 총 116억 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사업은 바이오산업의 핵심인 바이오의약품의 개발부터 배양, 정제, 생산공정, 품질관리 등 전 주기에 걸쳐 현장 중심의 고숙련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민대는 산업체 요구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국민대 과학기술대학의 바이오발효융합학과와 응용화학부 바이오의약전공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바이오의약산업 연계전공”을 신설해 운영한다. 양 학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학제 간 융합 역량을 강화하고, 실험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국민대는 신설된 ‘바이오의약산업 연계전공’을 중심으로 GMP 기반의 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산업체와 연계한 교육모델을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싸이티바, ㈜비씨월드제약 등 총 25개 바이오의약품 관련 기업이 참여해, 현장실습, 취업연계, 산학 공동 프로젝트 등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