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홍보자료실

하나만 잘하면 연예인, 뭐든지 잘하면 국민인! -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날짜 2008.02.18 조회수 11602

* 하나만 잘하면 연예인, 뭐든지 잘하면 국민인!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출신인, 가수를 뛰어 넘은 만능엔터테이너 이효리, 국민 연기자로 거듭나고 있는 신동욱, 엄태웅, 박다아나, 김원석 그리고 뮤지컬 기획, 연출을 제대로 배우기 위해 공연예술학부에 편입한 개그맨 겸 가수 표인봉 등의 공통점은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톡톡 튀는 끼와 재주를 발휘하는 멀티형 인간이라는 사실입니다.

국민대학교 예술대학은 음악학부, 미술학부, 공연예술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ㆍ미술ㆍ연극ㆍ영화ㆍ무용의 특성과 장점을 상호교류 융합하는 종합예술의 커리큘럼을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예술 대학이다.
초 현대적인 시설의 본 대학에는 60여평 규모의 현대적 갤러리와 620석의 대형 콘서트 홀, 420석의 최첨단의 극장과 150석을 갖춘 블랙박스 씨어트, 80여평의 영화촬영 스튜디오와 제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최상의 교육환경조건을 갖춘 실기실과 첨단기자재로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8000여평의 예술관에서 특성화되고, 차별화된 예술교육을 실시하여 미래의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art.kookmin.ac.kr


▣ 음악학부


음악을 창작하고 연주할 수 있는 전문적인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각 전공의 특성을 살려 실기위주의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연주와 발표 경험을 쌓고 있다. 또한 실용화된 커리큘럼 및 훌륭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음악예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교양과 지도력을 갖춘 전인적인 음악 교육자를 육성한다.

* 성악전공 / 피아노전공 / 관현악전공 / 작곡전공

- 음악학부 전망
전문성을 살려서 음악학자, 음악행정ㆍ교육 분야로 나가거나 연주가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합창단이나 관현악단의 지휘자가 되기도 하고 창작곡을 쓰는 작곡가가 되기도 한다. 작곡의 경우 영화, 연극, 인형극, 무용, 방송 등 모든 예술분야에 음악이 필수적이므로 그 활동 범위가 더욱 넓다.


▣ 미술학부


순수 미술 전반의 교과과정을 통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조형활동을 장려하여 역량 있는 화가, 미술이론가, 미술교육자 등의 인재를 육성한다.

* 회화전공 / 입체미술전공

- 미술학부 전망
졸업 후에는 작품활동을 하거나 화랑 및 큐레이터, 학예연구원, 영화, 방송관련분야 등 미적 감각과 창조적인 시각을 요하는 다양한 전문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


▣ 공연예술학부


공연예술의 기초인 연극과 무용, 그리고 첨단 기술과 무한한 상상력으로 확장될 영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각광받는 유망 산업분야이다. 이에 따라 공연예술학부가 추구하는 목표는 창의성과 기량을 갖춘 예술인, 이론과 실기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인을 배양하는 것이다.

* 연극영화전공 / 무용전공

- 공연예술학부 전망
각 전공 분야에서 창작 활동과 교육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공연예술, 영상산업, 방송 등 다양한 매체의 기획과 경영분야에서도 폭넓게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