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국민대학교 리더십과 코칭 MBA에서 첫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가 나왔다. 리더십과 코칭 MBA 3기 윤순옥 코치는 국민대학교에서 주관한 코치 인증 자격시험에서 처음으로 KCLC 인증을 받았다.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란 국제코치연맹으로부터 ACTP*인증을 받은 KLCP과정을 이수하고 추가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했을 경우에 한하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부여하는 코치 인증 자격이다.
윤순옥 코치는 (사)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생 <인생설계와 진로 코칭> 전문코치, 가족코칭지도사, 예비부부 코칭지도사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코칭 활동을 하고 있다.
* ACTP(Accredited Coach Training Program)란?
국제코치연맹(ICF)이 공인하는 코치훈련프로그램으로 까다로운 절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코칭윤리, 기술, 내용, 코칭의 성과 등 전문코치를 양성하는데 그 효과가 인정된 코치 양성 프로그램에게만 주어지는 인증 마크입니다. ACTP 과정을 이수한 코치는 필요한 코칭 시간을 충족하면 국제코치연맹이 인증하는 코치자격(ACC/PCC)를 취득할 수 있다.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최고 수준의 학술연찬', '최고 권위의 진리탐구'라는 목표와 함께 ‘최고 교육의 보편화'라는 점에 역점을 두었다. 즉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아카데미즘은 '최고 수준의 학술연찬', '최고 권위의 진리탐구'라는 목표와 함께 ‘최고 교육의 보편화'라는 점에 역점을 두었다. 즉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학술의 심오한 연구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최고 교육의 보편화'를 통해 건전한 정신과 이상을 배양시키고자 한 것이다. 국민대학교가 야간대학으로 출발한 것은, '생활상 사정의 소치로 주간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허다(許多)한 구학(求學)의 청년에게 최고 학술을 연구하는 기회를 주어 최고 교육의 보편화를 추구'하는데 있었다. 이 점에서도 국민대학교는 '국민의 대학'이자 '민족의 대학'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