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국민인!국민인!!

제33회 한국인테리어디자인대전 '대상' 수상 / 공간디자인학과 김세영(17), 설채원(17), 유나연(16) 학생

날짜 2020.11.18 조회수 943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공간디자인학과 김세영(17학번), 설채원(17학번), 유나연(16학번)이 ‘제33회 한국인테리어디자인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가인디자인그룹이 주최하고 월간인테리어가 주관하는 한국인테리어디자인대전은 1988년에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창의력 있고 독창적인 예비 인테리어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 3월 원서교부를 시작해 지난 8월에 2차 심사를 끝으로 막을 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478팀의 응모해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출품된 작품은 대학교수와 디자이너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게 학교와 이름을 공개하지 않는 상태에서 엄정한 심사를 받았다.

 

이번 이들이 출품한 작품은 '이음정'이라는 로컬 호텔이다. 전남 담양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리티 호텔이 지역과 상생하며 사람들에게 어떻게 특별한 장소로 경험되고 기억될 수 있을지 섬세하게 고민한 흔적이 가득하다.

 

특히, 담양의 주요 지역 요소인 대나무와 정자(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정자를 보유한 지역)를 중심으로 디자인한 그들 공간은 호텔이 하나의 21세기 정자로 기능하며 로컬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는다 해서 ‘이음정’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수상작이 궁금하다면 월간인테리어 홈페이지(www.interiorskorea.com)에 들어가 보자. 당선작 바로 가기에서 작품뿐만 아니라 인터뷰도 자세히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