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국민인!국민인!!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 단체전과 개인전 모두 우승 / 검도부 학생들

날짜 2021.06.09 조회수 672

 

국민대학교 검도부가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63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에서 단체전과 개인전을 석권하며 2관왕에 올랐다. 단체전에서 국민대는 1회전에서 충북대에 2:1로 승리하였으며, 2회전에서 전통의 대학 강호인 대구대를 2:0으로 물리치며 준결승에 올랐다. 준결승에서 조선대와 팽팽한 접전 끝에 1:0으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으며, 결승에서는 이변을 일으키며 올라온 다크호스 대전대를 맞이하여 5:1로 완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하였다. 

 

개인전에서는 3,4학년 선수들이 우승을 가리는 고학년부에서 김관수선수(스포츠산업레저학과 4년)가 우승을 차지하였다. 김관수선수는 지난 3월에 거행된 ‘2021 SBS검도왕대회’에서 우승을 한 뒤에 이어 이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개인전 2관왕에 올랐으며, 명실공히 대학검도의 최강자임을 재차 확인하였다. 또한 이 대회는 한국대학상비군 선발전을 겸하였는데 개인전에 우승한 김관수선수와 함께 김승겸선수(스포츠산업레저학과 4년)와 이정우선수(스포츠산업레저학과 4년)가 선발되어 총3명이 선발되는 성과를 올렸다.

 

신승호 지도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11월에 시즌을 일찍 마감한 뒤 이 대회가 2021년도 대학검도 시즌을 여는 첫 대회이기 때문에 훈련기간이 상당히 길었고, 경기에 적응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훈련에 정진하며 이 대회를 준비해 온 선수들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하며, “앞으로도 자만하지 않고 운동과 공부를 병행하며 선수이자 대학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며 학교의 명예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