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기획특집

'국민공모전'에 도전하세요!

날짜 2009.08.16 조회수 21001

 
 

  물음표를 느낌표로 만드는 시대, 많은 기업들이 각종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에서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만나 보는 것도, 주위에서 방학을 맞이해 공모전에 도전하는 학생들을 만나는 것도 어렵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등잔 밑이 어둡다. 각종 공모전을 준비하며 고배를 마셨던 국민인들이여! 지금부터 ‘국민대’ 안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각종 공모전과 이벤트 등을 소개한다.
 <국민공모전>을 통해 당신에게 장학금 혹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들이 찾아오길 기도하며! 출발!

  

  1. 국민대학교 홈페이지 이벤트 - 참여하는 누구에게나 도토리 30개!

간단한 학교 홍보를 통해 싸이월드 도토리 30개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자신의 미니홈피나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에 학교 홍보 컨텐츠를 만들고 나서 홈페이지에 와서 확인글을 작성하기만 하면 OK!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  http://www.kookmin.ac.kr/site/ecampus/event/dotori/how.htm

 

 

  2.  성곡도서관 - 제 9회 교양필독서 100선 (제2집) 독후감 공모 

 재학생들의 독서량 증대와 정서함양을 위한 성곡도서관의 독후감 공모전이 어느덧 9회째를 맞이했다. “무슨 책을 읽으면 좋을까?” 하고 고민하는 당신에게 성곡도서관의 교양 필독서 100선은 유익한 독서 길라잡이가 되어 준다.
 남은 방학동안 그동안 읽지 못한 책들을 읽으며 나의 지식도 살찌우고 책을 통해 어떠한 것을 느꼈는지 독후감 한편에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

9월 11일까지 마감인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에게 문화상품권 30만원 등 총 140만원의 장학금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다.
 성곡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web.kookmin.ac.kr/

 

 

 3. 국민대 신문사 - 제 34회 북악문화상

   ‘북악문화상’ 공모전이 올해도 어김없이 국민인들 곁으로 찾아왔다. 문학 및 학술 2개분야 11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부문 당선작의 경우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시, 희곡, 수필, 단편소설 등의 문학부문과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으로 나뉜 학술분야는 국민인들의 창작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9월 18일까지 마감인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http://press.kookmin.ac.kr/site/main/page/prize.ht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국민대 홍보팀 - 국민찰칵 콘테스트

 

 매 학기마다 진행되어온 국민찰칵 콘테스트! 제 6회가 얼마전 끝났다. 그러나 아쉬워하지 말자. 제 7회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2학기가 개강하자마자 사진기를 들고 국민대학교의 이모저모를 ‘찰칵’하는 습관을 기르자!

 제 7회는 어떤 주제로 우리 곁으로 다가올까? 일단 다양한 국민대와 국민인들의 모습을 담아놓는 것이 유리할터!
 그동안 도전했던 도전자들도 당선이 되지 않았다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7전8기의 정신으로 이번 제 7회 콘테스트를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5. 기다려지는 공모전들 - 축제 속 북악가요제, 양성평등 콘테스트 등


  축제 때마다 펼쳐지는 국민대학교의 북악가요제, 그리고 댄스페스티벌 등 매해 마다 축제 기간 동안 색다르고 신나는 콘테스트들이 국민인들을 기다린다. 2009-2학기, 축제에서 숨겨왔던 자신의 넘치는 끼를 마음껏 발산해 보시길 강력 추천!

 그리고 매년 4월, 국민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가 주최하는 양성평등 사진 및 동영상 콘테스트!  조금 멀게 느껴지지만 미리미리 준비해 내년을 기약해보자.

 

 


지금까지 국민대 안에 각종 공모전들과 콘테스트들을 만나보았다. 서둘러 준비한다면 아직 늦지 않았다. 모든 공모전들은 국민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니 남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국민공모전>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