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코로나-19 백신 접종 학생 대상 선제적 공결처리 실시

날짜 2021.06.28 조회수 674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을 독려하고 접종자들이 건강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백신 접종자에 대한 출석인정제(공결처리제)를 지난 6월 7일(월)부터 도입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마련된 제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수업 수강이나 출결 상황에 영향을 받게 된 학생들을 고려하여 도입됐다. 아직, 20대 연령층에 대한 접종이 시작되지 않아 우선적 혜택은 대학원생부터 받게 될 예정이다. 하지만 정부의 접종 방침에 따라 하반기 이후부터는 학부생들 중 공결처리 신청자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자 하는 학생은 수업에 지장이 없는 기간으로 예약하되, 부득이하게 수업 기간이 포함되어야 할 경우에는 사전에 교강사에게 백신접종계획을 알리고 접종 후 출석인정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발생하여 부득이하게 수업참여가 어려울 경우에는 출석인정신청서와 증빙서류(백신 접종내역 확인서 등)를 교강사에게 제출하면 된다. 교·강사는 백신 예약 및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수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사전에 휴보강 계획을 제출하고 수강생들에게도 안내하도록 했다.

 

직원들 또한 백신 접종 당일에는 ‘공가’를 통해 휴가를 보장받으며, 접종 후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에는 예방접종내역 확인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병가’ 처리를 받을 수 있다. 

 

국민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개인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백신을 접종한 교내구성원들을 위한 조치”라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빠른 종식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