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대회 시행

날짜 2021.07.01 조회수 648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소프트웨어학부와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국민*인의 소프트웨어에서 국민 모두의 소프트웨어로!」라는 모토로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대회」를 시행한다.
 
예선은 오는 7월 31일(토) 14:00에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에 한해 본선이 8월 13일(금) 14:00에 대면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상 1명을 비롯하여 금상(1명), 은상(2명), 동상(2명), 장려상 등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2일(월) 15:00부터 7월 14일(수) 15:00까지이며, www.uwayapply.com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선착순으로 1,000명이 접수 가능하다.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국민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관계자는 “본 사업단은 ‘국민*인의 소프트웨어에서 국민 모두의 소프트웨어로’ 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고 개인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가운데,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알고리즘 역량을 증진하는 데 이번 대회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최근 가장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국민대의 대표적인 단과대로 손꼽힌다. 전교생 대상 S/W 교육 의무화를 최초로 도입하는 등 소프트웨어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다양하게 해 오고 있다. 


대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https://softwarecontest.kookmin.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2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문화일보 국민대 알고리즘대회 개최
2 중앙일보

국민대,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대회 개최

3 브릿지경제 국민대, '제6회 알고리즘대회' 개최
4 에듀동아
5 조선에듀

국민대, 12일부터 알고리즘 대회 참가자 모집

6 메트로신문

국민대,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대회' 시행

7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대회 시행
8 대학저널 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 대회
9 한국대학신문

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대회’ 개최

10 머니투데이

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 대회' 진행

11 교수신문 국민대, 제6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대회 시행
12 스마트경제 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대회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