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GMTCK, 미래자동차 전문가 교육프로그램 제3기 수료식 개최

날짜 2025.09.26 조회수 373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가 지난 9월 19일(금) 본부관에서 GM Technical Center Korea(GMTCK)와 공동 운영한 『미래자동차 전문가 교육프로그램』 제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GMTCK 재직자의 미래자동차 핵심역량 강화를 목표로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과 혁신융합대학 미래자동차사업단이 협력하여 진행하였다. 교육은 2025년 6월 23일부터 8월 29일까지(총 9주) 운영되었으며, GMTCK 소속 재직자 20명이 참여하였다.

 

교육프로그램은 차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모빌리티 사이버보안, 자율주행 기술,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빅데이터 및 AI, 자동제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론 6주, 실습 3주의 체계적인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GMTCK 임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업무에 활용 가능한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습득하였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특히 1·2기에 이어 이번 3기까지 총 6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국민대와 GMTCK 간의 긴밀한 산학협력 관계가 한층 공고해졌다.

 

 

수료식에는 국민대 정승렬 총장을 비롯해, GMTCK Brian McMurray 대표, 신성환 자동차융합대학장, 교수진 및 교직원, 대학원생 조교, GMTCK 임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총장 축사, GMTCK 대표 인사말, 수료생 대표 소감 발표, 수료증 및 우수상 시상, 기념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수료생 20명 전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고, 성과가 뛰어난 5명에게는 우수상과 상패가 전달되었다.

 

정승렬 총장은 축사에서 “교육기간 동안 전례 없는 폭염을 견디면서 쌓은 지식과 경험은 단순한 기술 습득이 아닌,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원동력이 될 것” 이라며 “국민대는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를 길러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rian McMurray GMTCK 대표는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훌륭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신 국민대교수진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이번 교육이 GMTCK의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하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더욱 견고해 질 수 있도록 상호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2026년 개교 80주년을 맞이하는 국민대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단과대학인 자동차융합대학과 자동차모빌리티대학원 그리고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미래자동차컨소시엄 주관대학으로 자율주행 · 전동화 · 소프트웨어 중심 미래자동차모빌리티 분야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미래자동차 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