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 ‘2025 SW·AI 융합 DAY’ 성황리 개최

날짜 2025.10.14 조회수 184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이 지난 9월 14일(일)부터 27일(토)까지 「2025 SW·AI 융합 DAY」를 개최했다. 최종 발표 및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들이 선정되어 장학금과 상품이 수여됐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 대학원과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참가했으며 단순한 경연을 넘어 참가자들이 기술과 창업·디자인을 넘나드는 다학제적 융합 경험을 체득하도록 기획됐다. 

 

학생들은 AI 모델 구축·UX 설계·서비스 구현·사업화 전략 수립 등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하며, 단순한 아이디어 발굴을 넘어 기술과 창업, 디자인을 융합하고 실제 산업 현장과 연결되어 사업화까지 이르는 성과물을 만들어냈다. 

 

1위 수상팀 ‘팀브루스’ 팀장을 맡은 인공지능전공 양광석 학생은 “짧은 기간 동안 팀원들과 몰입한 결과 값진 결실을 맺어 뿌듯하다”며, “특히 다양한 전공 배경이 융합되면서 팀에서 제안한 VLM 추론형 AI CCTV 아이디어가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창업·디자인·AI 분야 전문가들이 나서 최신 산업 트렌드와 실무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과 및 토론이 이어져 실제 현업에서 마주할 고민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은 “사업화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이 결합될 때 시너지가 크기 때문에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단순한 아이디어 경연이 아니라 다양한 학과가 모여 인사이트를 교류하고, 여기에 최신 기술을 접목해 실질적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